NOPSpro도움말
출/퇴근 직접 등록
스마트폰 또는 PC에서 출/퇴근 정보를 직접 등록하고 조회할 수 있습니다.
출/퇴근 시간은 서버시간 기준으로 등록되며 등록된 정보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.
* (근태)담당자는 누락되거나 잘못 등록된 근태자료를 등록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.
· 근태등록 - NOPSpro모바일 앱
· 근태현황 - NOPSpro모바일 앱
등록 위치 제한 및 위치기록
부서정보에서 사업장의 위치와 허용반경을 지정해 사업장 내에서만 등록하도록 위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.
사업장 밖에서 등록하면 아래와 같이 에러가 발생합니다.
불특정한 장소로 출/퇴근을 하는 경우 등록 위치를 제한하지 않고 등록한 위치만 기록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.
(근태)담당자는 사용자의 출/퇴근 등록 위치를 아래와 같이 지도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.
출/퇴근 자동 등록
(근태)담당자는 출/퇴근 정보가 자동으로 등록되도록 운영환경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
출/퇴근을 직접 등록하는 방법은 등록 누락이 발생할 수 있으니 자동 등록 방법을 설정해 운영하시는것이 편리합니다.
* 자동 등록 운영환경 설정에 대한 자세한 방법은 "운영기준설정" 메뉴를 참조하세요.
출/퇴근 자동 등록은 PC, Beacon, Wi-Fi 방식을 지원합니다.
1. PC 프로그램 접속/종료에 따른 출/퇴근 자동 등록
NOPSPro PC프로그램 로그인/로그아웃 시 출/퇴근 정보를 자동으로 등록합니다.
사업장외 장소에서의 접속에 따른 생성을 방지하기 위해 IP 정보로 사업장내 접속만 등록하도록 제한할 수 있습니다.
2. Wi-Fi 기반 출/퇴근 자동 등록
스마트폰의 사업장 Wi-Fi 연결/종료 시 출/퇴근 정보를 자동 등록하며 아래와 같은 알림을 받습니다.
Wi-Fi에 자동연결을 설정하면 출근해 사업장에 들어설 때 출근이 자동으로 기록됩니다.
기기에 따라 Wi-Fi 자동연결 시점이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자신의 폰이 빠르게 자동연결되는지 주의깊게 확인해보세요.
3. Beacon 기반 출/퇴근 자동 등록
Beacon은 근거리 블루투스 무선 데이터 통신장치 입니다.
대략 50m 이내 거리에서 신호를 수신할 수 있으며 Beacon 발신기는 2~3만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.
건전지형, USB전원형 등 다양한 형태의 Beacon 발신기가 있습니다.
부서정보에서 UUID를 생성해 Beacon 발신기에 지정하고 사업장내 적절한 위치에 Beacon을 설치해 운영합니다.
지사, 공장 등 사업장이 분리된 경우 여러 개의 Beacon을 설치합니다.
Beacon을 설치하면 사업장에 출입할 때 출/퇴근 정보가 자동으로 등록되며 스마트폰으로 아래와 같은 알림을 받습니다.
출/퇴근 DATA 조회
(근태)담당자는 등록된 출/퇴근 DATA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.
어떤 기준에 따라 자료가 생성되었는지 특기사항의 내용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.
1. 외근 활동에 따른 출/퇴근 등록자료
외근업무 활동관리를 사용하는 경우 외근활동 시작/종료에 기준으로 등록된 출/퇴근 자료입니다.
2. Wi-Fi 연결/종료에 따른 출/퇴근 등록자료
사업장 Wi-Fi 연결/종료에 기준으로 등록된 출/퇴근 자료입니다.
3. Beacon 기준 출/퇴근 등록자료
사업장 Beacon 기준으로 등록된 출/퇴근 자료입니다.
4. 스마트폰 출/퇴근 직접 등록(등록위치 제한)
사업장 위치를 등록해 사업장 반경 내에서만 출/퇴근을 등록하도록 제한하고 사용자가 스마트폰에서 직접 출/퇴근을 등록한 자료입니다. 사업장 반경 몇미터 내에서 출/퇴근을 등록했는지 오차거리가 표시됩니다.
스마트폰의 기종에 따라 위치 정밀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