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PSpro도움말
각 게시판별로 게시글등록알림, 게시글 공동편집, 수정이력 기록등 업무에 유용한 추가 속성을 지정하는 기능입니다.
게시문서 공동편집 허용
등록한 게시글을 수정(등록)권한이 있는 다른 사용자가 문서를 수정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.
여러 사용자가 문서를 같이 편집할 수 있어 협업진행에 따른 문서작성에 유용한 기능입니다.
특정 사용자가 문서를 수정하는 경우 다른 사용자는 수정할 수 없도록 일정시간 문서가 잠금 처리됩니다.
게시문서 수정이력 기록
게시글이 수정되어 저장될 때 수정되기전 문서를 이력으로 기록합니다.
공동편집 허용이 설정된 경우 수정이력을 기록하게 하여 게시글 변경 이력을 참조하실 수 있습니다.
문서 내용만 이력이 기록되며 첨부파일 변경 이력은 기록되지 않습니다.
문서내용 첨부파일로 저장
게시글 문서내용에 이미지등을 삽입하여 내용이 큰 게시글이 많이 등록되는 경우 시스템 성능 향상을 위해 문서 내용을 첨부파일로 처리하는 기능입니다.
실제 게시글 내용은 문서내부에 기존과 같이 표시되지만 저장은 파일로 처리되어 게시글 누적에 따른 성능저하를 줄일 수 있습니다.
이미지가 문서내용에 많이 삽입되는 게시판에 설정하여 활용하시기 바랍니다.
첨부파일 다운로드 후 수정시 자동 재첨부
게시글에 첨부된 파일을 조회하고 수정하는 경우 자동으로 재첨부 여부를 묻고 첨부하는 기능입니다.
게시글의 첨부파일 내용을 매일 또는 주기적으로 수정하여 재첨부 하는 게시판에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.
덧들 등록시 문서에 지정된 알림자에게 알림 처리
게시글에 덧글이 기록될 때 게시글 작성자 또는 게시글의 알림자로 지정된 사용자에게 알림 처리됩니다.
알림처리할 사용자는 알림자 목록에 추가합니다.
신규 게시문서 등록시 아래 알림자에게 알림 처리
게시글이 등록(수정)될 때 게시글 작성자 또는 게시글의 알림자로 지정된 사용자에게 알림 처리합니다.
알림처리할 사용자는 알림자 목록에 추가합니다.